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구리시는 8월 11일부터 온라인을 통해 구리시평생학습관과 갈매평생학습센터, 수택평생학습센터의 2025년 하반기 강좌 수강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평생학습에 대한 구리시민의 다양한 관심사를 충족하고, 새로운 도전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된 하반기 강좌는 2025년 9월 8일부터 2026년 2월 12일까지 세 곳에서 각각 운영된다.
구리시평생학습관에서는 최근 국내외로 어려워진 경제 여건으로 인해 부동산 분야에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부동산 권리분석사 1급’, ‘부동산 재테크로 하는 노후 준비’ 등 부동산 관련 강좌와, ‘교구 놀이 수학지도사’, ‘생활한복 만들기’, ‘자신감 UP 보이스 스피치’ 등 9개 신규 강좌를 포함해 모두 71개 강좌를 운영한다.
갈매평생학습센터는 ‘영상제작&유튜브 크리에이터’, ‘이모티콘 만들기’, ‘스마트폰 K-POP 작사·작곡’, ‘일상툰(인스타툰)으로 그리는 나의 이야기’ 등 정보화 시대의 변화에 발맞춘 디지털 활용 분야가 눈에 띈다. 이 외에 ‘어서 와, 연극은 처음이지?’, ‘나만의 셀프 메이크업’, ‘애니메이션과 올드팝으로 배우는 생활영어’, ‘마크라메 공예’ 등 신규 강좌를 포함하여 36개 강좌를 운영한다.
수택평생학습센터는 시민 수요가 높은 AI 활용 강좌인 ‘디지털드로잉’, ‘AI와 캔바 SNS콘텐츠 & 숏폼 제작’, ‘AI시대, 유튜버 도전’ 등 7개 강좌와 ‘그림책 엽서’, ‘문법과 함께하는 펀(FUN)한 영어 읽기’, ‘라인드로잉’, ‘치유의 글쓰기’, ‘쉼표 보컬 클래스’, ‘홈 가드닝’ 등 13개의 신규 강좌를 포함하여 모두 34개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은 새롭게 오픈한 구리시평생학습 포털에서 8월 11일부터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새로운 홈페이지는 반드시 사전에 회원가입이 되어있어야만 수강 신청이 가능하다. 경기도 ‘지식(GEESK)’ 가입자는 아이디가 연동되므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이용할 수 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7월 말에 문을 연 구리시평생학습 포털에서는 구리시뿐만 아니라 경기도 ‘지식(GEESK)’을 통해 경기도 전역에서 운영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더 많은 평생학습의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며, “구리시도 시민의 자아실현이 가능하도록 더욱 풍부하고 다채로운 평생학습 기회를 끊임없이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