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광명시 철산3동 주민자치회가 지난 7일 철산3동 행정복지센터 대·소회의실에서 지역 주민을 위한 ‘나를 찾는 색–퍼스널컬러&뷰티클래스’ 특강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번 강좌는 지난해 11월 첫 운영 당시 접수가 조기에 마감되는 등 주민들의 관심이 뜨거웠던 프로그램으로, 강의를 다시 열어달라는 주민들의 지속적인 요청을 수렴해 다시 한번 마련했다.
주민자치회는 청소년부터 성인까지 폭넓은 연령층을 대상으로 개인의 이미지 개선을 돕는 실무형 교육을 제공했다.
강의는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개인별 피부톤 및 이미지 분석을 통한 퍼스널컬러 진단 ▲진단 결과에 따른 맞춤형 메이크업 기법 ▲일상생활에 적용 가능한 스타일링 실습 중심으로 진행했다. 특히 이론에 그치지 않고 참가자가 직접 체험하는 참여형 방식으로 운영해 실용성을 극대화했다.
특강에 참여한 한 시민은 “평소 막연하게만 알고 있던 퍼스널컬러를 정확히 진단받아 매우 유익했다”며 “나에게 어울리는 색을 알고 나니 의상 선택이나 메이크업에 자신감이 생겼다”고 만족감을 전했다.
장경열 회장은 “주민들의 높은 호응에 힘입어 다시 한번 유익한 강좌를 열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수요를 적극적으로 반영해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맞춤형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손영만 동장은 “주민자치회가 중심이 돼 지역 주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는 프로그램을 운영한 것에 감사하다”며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 혜택을 누리며 소통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철산3동 주민자치회는 이번 특강 외에도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주민 주도형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