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양주시가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 기술 및 온라인 마케팅 역량강화를 위한'2025년 중소농 스마트 농산물 마케팅 교육(심화과정)'교육생을 15명 내외로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중소농 농업경영 혁신전략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농업경영체의 자립적인 역량강화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지난 7월 2일부터 7월 11일까지 총 4회에 걸쳐 진행된 기본과정에서는 개인별 운영채널 현황 분석, 스마트스토어 상품등록 준비, 네이버 쇼핑 상위노출의 이해 등의 내용이 다뤄졌다.
이번 심화과정에서는 트렌드에 맞는 상품 사진 촬영 실습, 스마트스토어 상품 입점, AI를 활용한 숏폼 및 숏클립 영상 제작 등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8월 6일부터 8월 27일까지, 매주 수․금요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양주시농업기술센터에서 총 6회 과정으로 운영된다.
신청대상은 주소지가 양주시인 농업경영체로, 스마트스토어에 입점했거나 입점을 준비 중인 농가이다. 기본과정 수료자를 우선 접수하며, 온라인 농산물 판매 경험이 있는 농가는 우대한다.
신청 방법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 제출 또는 방문접수 가능하며, 직접 방문 시에는 양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경영기술팀에 제출하면 된다.
신청 기간은 7월 31일 18시까지이며, 교육 대상자는 8월 1일 14시에 문자 통보될 예정으로,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기술지원과 경영기술팀에 문의하면 된다.
양주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농업인의 자립 역량 강화와 실질적인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며,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있는 농업인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