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김문수 (전남 순천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이 10일 순천대학교 파루홀에서 개최한 '2025년 의정보고회: 이재명정부와 국민주권시대로!'가 성황리 개최됐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국민주권정부의 탄생과정과 2025년 의정활동을 주제로 지난 1년 동안 김 의원이 어떤 의정활동을 했는지, 앞으로 국민주권시대를 순천시민과 어떻게 만들어갈지에 관한 포부가 담겨있다.
우선, 김 의원은 내란에 맞서기 위한 삭발투쟁부터 지난 21대 대통령 선거에서 순천시가 전남에서 투표수(197,762표) 득표수(165,671표, 이재명 후보)에서 1위 했던 소회를 밝혔다.
이어 전남 통합의대 설립, 여순사건 진상규명과 희생자 유족심사, 단계적 무상보육 실현 과정을 주민들과 당원들에게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법안 대표발의 전남 1위(총 76건), ▲더혁신정치학교에서 주민설문이행수와 수강생 전국 1위,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에서 2건의 상생협약(자동차보험-정비업체, 롯데칠성음료-롯데칠성대리점주)을 이뤄낸 점을 강조했다.
2년 연속 더불어민주당 국정감사 우수의원상 수상, 더불어민주당 을지로위원회 감사장, 2025년 입법정책부문 대한민국 대상, 2025년 국가발전혁신 대상 등 각종 수상과 감사패를 받은 사실을 알리며, “앞으로도 ‘일하는 국회의원’으로서의 면모를 보이겠다”고 당당히 밝혔다.
김문수 의원은 “내란을 넘어 국민주권정부가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은 국민 여러분이 있었기 때문이다. 우리 순천시민과 국민여러분이 만들어주신 이재명 정부의 성공과 순천의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뛰겠다”며 “말보다 성과로 보이는 국회의원이 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오늘 행사에서는 김민석 국무총리, 이학영 국회부의장을 비롯한 박홍근·김병기·조정식·김태년·이언주·조승래·김영호·민병덕·안호영·김영배·황명선·김원이·주철현·민형배·이개호·강득구·한준호·김병주·고민정·조계원·문금주·이광희·김기표·박균택·정진욱·권향엽·김현정·부승찬·양문석·임미애·김동아 의원 등 수많은 동료 국회의원들이 영상을 통해 김문수 의원을 응원했으며, 신정훈 의원을 비롯한 전남의 정치인들이 함께해 현장의 열기를 더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