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군포산업진흥원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 ㈜콘센트에듀(대표 주동욱)은 스마트 모바일 수학게임 ‘숫자전쟁 인터내셔널 챔피언십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본 대회는 ㈜에듀콘텐츠가 주최하여 2025년 2월부터 11월까지 약 1년간 태국 전역 2,000여개 학교와 한국 3개 학교가 참가한 글로벌 프로그램의 최종 챔피언 결승전으로 한국과 태국의 학생들이 실시간 온라인 모바일 게임을 통해 경쟁하는 국제대회로 진행됐다. 특히 온·오프라인 수학 교육 제품을 모두 보유한 ㈜콘센트에듀가 처음으로 선보인 모바일 기반 글로벌 친선 국제대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각 국가의 학교를 실시간으로 연결해 토너먼트 방식으로 운영됐으며 수학 연산을 기반으로 판단력과 전략적 사고력을 겨루는 새로운 형태의 교육 대회 모델을 제시했다. 이번 인터내셔널 챔피언십의 성공적인 개최를 계기로 2026년에는 한국과 태국을 포함하여 인도, 미국, 베트남이 참여하는 5개국 규모의 글로벌 대회로 확장할 계획이다.
군포산업진흥원 유병직 원장은 ‘창업보육센터 입주기업의 기술이 글로벌 교육 플랫폼으로 확장될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준 사례’라며 “군포산업진흥원은 향후에도 해외 진출과 글로벌 협력을 희망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맞춤형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콘센트에듀는 수학 보드게임과 스마트 모바일 게임을 결합한 융합형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는 에듀테크 기업이다. 수학을 문제 풀이가 아닌 전략적 사고와 놀이로 접근하는 콘텐츠를 통해 국내외 교육 시장에서 새로운 수학 학습 모델을 제시하고 있으며 글로벌 대회와 AI 기반 학습 분석을 통해 세계 시장 진출을 확대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