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호연뉴스 민선기 기자 | 여주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지역 내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난 7월 12일 여주종합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2025 여주 고교학점제 - 진학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박람회에는 ▲1:1 입시 컨설팅 ▲대학생 학과 멘토링 ▲대학별 상담 부스가 운영되어 진학을 앞둔 학생과 학부모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다.
행사에 앞서 여주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는 공식 누리집을 통해 ‘1:1 컨설팅’ 신청자 10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했으며, 박람회 당일에는 진학전담 교사들이 학생들의 모의고사 성적과 생활기록부를 바탕으로 1:1 맞춤형 상담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대학생 학과 멘토링’ 프로그램에는 서울대·연세대·경희대 인기학과 대학생 멘토들이 참여해 학과 소개와 입시 준비 노하우, 학업 및 진로 관련 멘토링을 제공했다. 대학별 상담부스에는 가천대·경기대·국민대 등 전국 16개 대학이 참여해 입시 요강을 설명하고 학과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진록 여주시청소년진로체험지원센터장은 “이번 박람회는 대학 진학을 앞두고 고민이 많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진학의 구체적인 방향과 방법을 제시할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여주 수험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내실있는 진학박람회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밝혔다.